강아지가핥는이유 1. 주인을 개가 핥는 이유 알고 있나요?
강아지가 사람, 즉 당신을 핥는 이유, 자신의 몸을 핥는 이유, 바닥 등을 핥는 이유가 다 다르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주인을 개가 핥는 이유 그리고 핥는 부위에 따라 다른 이유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는 입에 뭔가를 넣거나, 핥는 것으로 그 대상물 정보를 읽고 파악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새장난감이나 음식 등 신경쓰이는 게 있다면 우선은 입에 넣고 보는 거죠. 아마 벌에게 물린 개와 고양이 사진 인터넷으로 보신 적 있나요? 벌에 물린 개는 입이, 고양이는 발이 부어있습니다.
강아지는 입에 넣고 핥는 것으로 그 물건이 무엇인지를 알아보려 합니다.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냥 애교나 배가 고픈가 하고 생각하기 쉽지만 강아지에게 있어 그 행위는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이렇게 당신을 핥는데는 어떤 메세지가 숨겨져 있다고 하니 잘 확인해 보세요.
◎ 강아지가핥는이유 1. 주인을 개가 핥는 이유 ◎
1. 코, 귀를 핥는 이유
기본적으로 얼굴을 핥는 행위에는 주인에의 애정, 애교입니다. 하지만 코나 귀 등 특정 부위를 자주 핥는다면 그것은 그 부위가 약간 짭조름하니 맛있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콧물로 인해, 그리고 귀도 피지나 귀지 등의 맛을 좋아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2. 입을 핥는 이유
가장 많은 부위로 크게 두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경의를 나타냅니다. 개의 선조인 늑대의 습성이 남아 있는 것입니다. 무리 중 서열이 낮은 늑대는 리더나 서열이 높은 늑대의 입 주변을 핥는 것으로 인사를 하고 경의와 호의를 나타냅니다.
주인의 입을 핥는 것은 이 습성이 남아 있어 강아지가 주인을 리더로 인정한 경우, 경의를 나타내는 인사, 애정을 전하는 행위입니다.
두번째는 사료, 간식을 달라는 의미입니다.
아기였을 때 어미는 먹이를 씹어서 입에서 입으로 전해줍니다. 그래서 강아지는 배가 고프면 어미의 입을 핥아서 배고파요~, 밥 주세요~ 라고 신호를 보냅니다.
이 영향으로 배가 고프거나 간식 먹고 싶으면 주인의 입을 핥습니다.
3. 손을 핥는 이유
개에게 있어 주인의 손은 먹을 것을 주는 손, 쓰다듬어 주는 손, 놀아주는 손 이라는 애착이 강한 부위입니다.
첫번째는 놀아달라고 또는 쓰다듬어 달라고 조르는 의미입니다. 특히 쳐다보면서 손을 핥으면 이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안심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애착인형처럼 자기가 좋아하는 주인의 손을 핥으면서 안심감을 얻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처음 보는 사람의 손을 핥을 때는 그 사람의 정보를 알기 위함입니다. 이 사람은 누군지, 어떤 사람인지를 열심히 알아내려고 하고 있는 행위입니다.
4. 발을 핥는 이유
손과 마찬가지로 놀아달라고 조르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발꼬랑내에 끌려서 빨기도 합니다. 짭쪼름한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땀내, 짠 맛 나는 발을 핥기도 하는 것입니다.
강아지가핥는이유 1. 주인을 개가 핥는 이유 부위별로 소개했습니다. 이렇게 빨고 핥는 행위는 버릇이 되기 쉬운데, 사실 사람의 몸에도 온갖 잡균이 묻어 있으니 너무 심하게 빨거나, 외출 후 바로 빨거나 할 때는 못 핥게 해야 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