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및 켜기 간단설정 소개합니다. 얼마전에 언니가 자기 폰에서 자꾸 자동완성어가 뜬다면서 좀 없애달라 하더라구요. 잘못 누르거나해서 하고 싶지 않은 말을 하게 된다면서 없었으면 하길래 쵹쵹쵹 간단설정 해 줬습니다. 어떻게 10초도 안걸리고 빨리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및 켜기 해 줬을까요? 

두가지 버전으로 알려드립니다. 하나는 키보드 창에서 바로 들어가는 방법과 또 하나는 설정으로 해서 키보드로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우선 키보드 창에서 바로 들어가서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및 켜기 해 보겠습니다. 


갤럭시자동완성끄기켜기

엄마랑 메세지 주고받았던 모습인데 제가 안녕이라고 쓰니까 자동완성어가 안녕하세요 안녕 안녕히 등으로 뜨고 있습니다. 즉 이 설정을 끄고 싶다는 얘기죠.  키보드창에서 톱니바퀴가 보이시나요? 보인다면 바로 그 톱니바퀴를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갤럭시자동완성끄기켜기

톱니바퀴를 터치하면 삼성 키보드설정으로 바로 들어가지게 됩니다. 밑으로 조금 내리면 스마트입력이 보이게 되는데요, 여기 문구추천이 <사용>으로 되어 있다면 갤럭시 자동완성 켜져 있는 것입니다. 



갤럭시자동완성끄기켜기

이 설정을 끄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문구추천 터치해서 들어가서 사용하지 않음으로 즉 왼쪽으로 버튼을 밀어버리면 끝입니다. 




갤럭시자동완성끄기켜기

이제 자동완성어가 뜨지 않는게 확인 되시나요? 



다음은 혹시라도 키보드창에서 톱니바퀴가 보이지 않는다 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우선 갤럭시 설정창으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갤럭시자동완성끄기켜기

설정으로 들어와 언어 및 입력방식을 찾아서 터치합니다. 




갤럭시자동완성끄기켜기

갤럭시자동완성끄기켜기

그러면 아까 톱니바퀴 터치했을 때와 똑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그러면 스마트입력이 보이면 그 밑에 바로 문구추천을 해제를 하면 됩니다. 




갤럭시자동완성끄기켜기

이렇게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및 켜기 간단설정 끝났습니다. 여기서 이 화면을 본 김에 하나 더 설정을 바꿨습니다. 영어를 써야할 일이 있을 때 꼭 첫글자가 대문자로 나와서 소문자로 바꾸고 써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것도 바로 첫글자부터 소문자로 쓸 수 있습니다. 스마트 입력의 문구추천 밑으로 보면 자동대문자전환을 꺼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