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냄새제거, 누린내 없애는 방법 10가지 소개합니다. 돼지고기를 이용해 볶아 먹고 지져 먹고 삶아 먹고 쪄 먹고 등등 여러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는데 한가지 문제는 누린내 또는 잡내 등등이라고도 표현하는 돼지고기냄새를 어떻게 하면 잡을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돼지잡내제거

통으로 되어 있는 것을 사도 그렇고, 양념 되어 있는 것을 사도 그렇고 한번씩 아주 심하게 돼지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찬물에 담궈 핏물을 빼고 해도 이 누린내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된장, 커피, 강황, 콜라, 후추, 마늘 뭐 이런저런 이름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고기 냄새를 없앨 수 있는 재료 또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끓는 물에 한번 살짝 데쳐서 그 물을 버리고 고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콜라를 사용해 누린내를 없앨 수도 있는데 콜라를 넣고 끓이다가 콜라가 부글부글 끓어오르면 잡내가 사라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소주나 맥주를 물에 타서 담군 후 사용하면 돼지냄새가 어느 정도 사라집니다. 


매실액으로 양념을 하면 냄새 뿐만 아니라 소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돼지누린내제거


된장은 아주 적은 양을 넣어도 육류와 함께 맛이 어우려져 잡내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마늘은 그 독특한 향 때문에 고기요리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양념입니다. 


생강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분과 특유의 알싸한 향으로 돼지고기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녹차잎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탈취 효과가 있는 녹차는 고기 재울 때 넣으면 돼지 특유의 잡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냄새제거

포도주는 냄새도 잡고 감칠맛도 더해주는 재료입니다. 특히 양념이 진한 고기요리에는 레드와인이 좋습니다. 



양념된 고기에서 돼지고기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식초를 몇방울 넣으면 냄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처음부터 너무 많이 넣으면 신맛만 더해지면서 잡내를 못 잡을 수 있습니다. 아주 적게 소량씩 넣어가면서 맛을 보셔야 합니다. 

또한 참기름이나 매실액 등을 첨가해 양념을 더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돼지고기 냄새제거 뿐만 아니라 고기를 연하게 하고 싶다면 키위, 콜라, 파인애플, 양파 등을 갈아서 넣어 재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