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없는 귤 맛있게 먹는 법, 신 귤을 달게 하는 방법 5가지 소개합니다. 

엄마가 낑깡 만한 귤을 한봉다리 넘게 사오셨습니다. 역시 귤은 큰 것 보다는 작은게 맛있다고 하는데...그중 몇개가 별 이렇다할 맛이 없네요.


몇개씩만 살 수 있는 것도 아니라 항상 양이 많아지게 되는 귤인데 맛이 없다면 큰 낭패입니다. 

이럴때 알아두면 좋을 맛없는 귤 맛있게 먹는 법, 신 귤을 달게 하는 방법 5가지 입니다. 


TV나 인터넷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신 귤을 달게 하는 방법 다음과 같습니다. 

귤 마사지, 전자렌지로 데운다, 따뜻한 물에 담군다, 굽는다, 2~3일 햇볕을 쐰다 라는 5가지 방법입니다. 

각각 하나씩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맛없는 귤 맛있게 먹는 법, 신 귤을 달게 하는 방법 5가지 

신귤맛있게하는법

1. 귤 마사지 

가장 고전적인 방법입니다. 귤 하나 잡고 주물주물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주무르면 식감이 나빠질 수 있으니 적당하게 주물러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주무른 귤은 금방 상하게 되니 주무르고 나서 바로 먹어야 합니다. 먹기 직전 주물주물한 후 바로 까서 먹으세요. 



2. 전자렌지로 데우기 

주의점은 그냥 그대로 전자렌지에 넣으면 귤이 터질 수 있으니 껍질을 조금 찢어서 넣어줍니다. 600W에서 약 20초 정도 가열합니다. 

이렇게 하면 놀라울만큼 단맛이 강해집니다. 다만 따뜻한, 미지근한 귤이 그닥 맛있다고 느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전자렌지로 데운 후 바로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신귤맛있게하는법

3. 따뜻한 물에 담구기 

사실 한두개 달게 먹겠다고 이렇게하긴 좀 귀찮긴 합니다만 그릇에 따뜻한 물을 담아 귤을 넣고 랩을 씌워 물이 식지 않게 합니다. 이렇게 약 10분정도 두면 신 귤이 달아집니다. 


4. 햇볕에 놔두기 

비닐봉투에 넣은 귤을 2,3일 정도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둡니다. 



신귤맛있게하는법

5. 굽기 

캠핑을 가거나 하면 고구마처럼 귤도 호일에 싸서 구워 먹으면 단 맛이 강해지면서 맛있어집니다. 이런것처럼 귤을 잘라서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으면 이 또한 나름 별미가 됩니다. 


맛없는 귤 맛있게 먹는 법, 신 귤을 달게 하는 방법 5가지 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렇게 맛없는 귤말고, 처음부터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