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앞두고 느껴지는 우울감 메리지블루 원인과 증상 , 여성편 입니다. 

여성메리지블루

메리지블루란 결혼전에 여러 불안과 불만에서 생겨나는 마음과 컨디션이 나빠지는 상태를 말하게 됩니다. 

결혼준비중에 메리지블루에 걸린다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습니다. 결혼을 준비하면서 싸움이 끊이질 않는다던가하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메리지블루 원인과 증상 , 여성편 


원인 

* 부모님과 헤어지거나 떨어지고 싶지 않다 - 키워준 부모님과 헤어져 시댁에 속하게 되는게 아닐까하는 불안과 외로움을 느끼게 된다. 


* 바빠서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없다 - 상견례, 결혼식장, 웨딩촬영 등 거의 쉬는 날이 없게 되면서 데이트를 할 시간도, 자신만의 시간도 없어지게 되었다. 


* 주부가 될 자신이 없다 - 여태 집안일을 해 본 경험이 거의 없다거나 하면 더더욱 주부가 해야할 일 등에 자신감을 가질 수 없다. 그리고 그로인해 남자가 실망하거나 하지 않을까하는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 


* 엄마가 될 각오도 못하고 있다 - 직장이나 사업을 하고 있거나 또는 아이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런데 양쪽 집안에서 빨리 원하고 있거나 하면 더욱더 부담감을 느끼게 된다. 


* 진짜 결혼을 해도 괜찮을까? - 결혼을 결심하고 나서 더 결혼 후의 나쁜 이미지가 떠오르거나 너무 빨리 간단하게 결정한 게 아닐까 하는 후회를 하고 있다. 

여성결혼우울증



증상 

정신적 증상 : 항상 불안감을 느끼고 안정되지 못하며 상대방과 자신, 가족 모두에게 불만을 느끼게 된다.  초조해하다가 자포자기가 되기도 한다. 결혼에 불안을 느끼고 의욕이 사라지게 된다. 


육체적 증상 : 식욕이 없어지거나 과식을 하게 된다, 불면증이 생기기도 하고 깊은 잠을 못잔다, 몸 여기저기가 아프다고 느껴지고 지병이 더 나빠지는 경우도 있다. 



메리지블루 증상은 언제 가장 많이 나타날까요? 

결혼식 1주일전, 한달전정도부터라는 대답에서 결혼식날짜가 잡힐때 등도 있지만 역시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은 결혼식 준비를 진행하는 과정 중이라고 합니다. 


메리지블루

메리지블루 원인과 증상 , 여성편 살펴보았습니다. 

이 증상이 심해지면 결혼파기라는 극단적인 상황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진짜 이 결혼을 해도 괜찮을지 심각하게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그래도 이 사람이 좋다고, 함께 있고 싶다고 느낄때는 밝은 미래를 그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