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도자도 피곤합니다. 춘곤증일까요? 그럼 여름, 가을, 겨울에도 항상 피곤한 이유는 뭘까요? 

제대로 푹 잠을 잔 듯한 느낌을 못 받는데요, 일어나면 항상 여기저기 뻐근합니다. 

엎어져 자거나 옆으로 모로 누워자는 편인데 이런 사람은 바디필로우가 있으면 좋다고 하더라구요. 

바디필로우의 건강개선효과 있다고 하던데요, 좀더 자세히 바디필로우 효과 알아보고 있습니다. 

단순한게 그냥 옆에 뭔가를 끌어안고 자는 편안함 외에도 여러 건강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디필로우 효과, 바디필로우의 건강개선효과 

바디필로우효과



1. 코골이개선효과 

잠 잘때 기도가 좁아지는 것이 코골이 원인 중 하나입니다. 

기도가 좁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옆으로 모로 누워자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때 바디필로우를 베고 누우면 자연스럽게 모로 눕고 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 코골이개선효과가 있습니다. 

좀 더 넓게 보자면, 코를 골면 뇌가 저산소상태가 되고 이 상태가 지속되면 뇌세포가 죽게 됩니다. 

이것은 혈중산소농도가 낮아지고 뇌에 산소가 제대로 운반되지 못하게 됩니다. 

바디필로우를 사용함으로 코골이가 완화, 개선되어 뇌도 제대로 기능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똑같은 코골이라해도 코막힘으로 인한 코골이는 개선되지 않습니다. 




2. 스트레스와 불면증 완화 

바디필로우의 가장 큰 효과는 역시 안심감과 편안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뭔가를 안고 있다는 행위는 뇌를 쉬게하는 효과가 있어 세로토닌 분비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세로토닌이 분비되면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도 쉽게 분비되어 질좋은 수면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바디필로우숙면



3. 다리부종, 요통, 어깨결림 등의 해소 

하루종일 앉아있거나 서있는 등의 일을 하고 있나요? 

같은 자세를 계속하다보면 근육이 단단하게 뭉치고 혈액순환이 나빠지게 됩니다. 

그 결과 노폐물이 쌓여 붓게 됩니다. 

바디필로우를 사용하면 다리를 높게 두고 잘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다리부종을 풀 수 있습니다. 

중력으로 인해 뭉쳐있던 혈액이 심장으로 운반되고 림프액을 타고 노폐물도 배출되기 쉬워집니다. 

바디필로우를 다리 사이에 끼우면 손발 관절 부담이 경감되고 허리에의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요통, 어깨결림 개선 효과를 보고 싶다면 바디필로우가 조금 단단한 소재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무게를 분산시켜 주는 폴리에스텔면이나 저반발우레탄소재타입이 좋습니다. 




요즘은 임산부에의 선물로도 바디필로우가 인기가 많습니다. 

임신중의 허리나 힢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고 합니다. 

바디필로우에는 일자형, L자형, 초승달형, 사람모양 등 여러가지 형태가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형태도 물론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소재와 원단, 사이즈 등을 많이 고려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계절에 맞는 소재를 선택해야 합니다. 

임산부바디필로우



숙면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는 바디필로우 효과, 바디필로우의 건강개선효과 몇가지 알아보았습니다. 

꼭 임신중이 아니라해도 비만이거나 요통이 있다면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