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S증후군

사람에 따라 갖가지 증상이 나타나며 같은 사람이라해도 달마다 달라지지도 해 그 증상이 200여개 이상에 이른다는 생리전증후군

만약 당신이 생리전에 신체적, 정신적인 어떤 변화를 겪고 있다면 그것이 즉 PMS증후군 일지도 모릅니다. 


대표적인 생리전증후군 증상 및 원인과 치료 등 PMS증후군 알아보겠습니다. 

생리하는 여성의 약 80%가 이 증후군을 느낀다고 말해집니다. 



생리전증후군 증상 및 원인과 치료 

1. 증상

1-1 정신적 증상 

불안, 초조, 우울, 울고싶어진다. 불안정하다. 멍하다. 항상 긴장된 느낌이다. 화를 잘 낸다.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짜증을 내고 화풀이한다. 정서불안정, 집중력이 떨어진다 등


1-2 신체적 증상 

유방이 딱딱해지고 통증, 피곤, 나른함, 피부트러블, 여드름, 두통, 머리가 무겁다. 체중증가, 요통, 하복부가 탱탱해진다. 부종, 졸음 또는 불면, 열이 오른다 등 

생리전증후군증상

2. 원인 

2-1 프로게스테론 증가 

배란이 끝나고 나서 생리가 시작되기 전까지의 약2주동안 프로게스테론이라는 여성호르몬이 증가하면서 이 증후군이 발생한다. 

체온상승, 몸에 영영과 수분을 담아둔다, 피지분비, 골반내 혈액을 모아둔다 



2-2 세로토닌 감소 

정신적 증상은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일어나기 쉽다. 

제대로 분비되면 만족감과 편안함, 행복함을 느낀다. 

부족하면 정신적 불안정, 감정적이 되기 쉽다, 의욕이 없다, 쉽게 피곤해진다. 불면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생리전증후군 발생시기 : 평균적으로 생리 7일전~생리전날까지 증상이 나타나고 생리가 시작되면 증상은 자연적으로 나아진다. 


PMS증후군 나타나기 쉬운 사람 : 신경질적, 꼼꼼하고 성실한 사람, 지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 완벽주의, 참을성이 강한 사람,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사람. 

생리전증후군

3. 치료 

한방이나 양약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스스로 해볼 수 있는 방법은 가벼운 스트레칭, 매일 반신욕 등을 하고 허브티를 마시며 햇빛을 쐬워주는 것 등이 있다. 


 


생리를 하는 여성이라면 거의 모두가 느끼고 있는 증상들. 다만 심하게 느끼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있을 뿐이었습니다. 

생리전증후군 증상 및 원인과 치료 등 PMS증후군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