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츄 성격 및 시츄 수명 등 시츄 강아지에 대하여
키우기전까지는 알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얼굴 납작한 강아지가 이뻐보일줄은.......ㅠㅠ
앞으로는 여러 강아지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볼까 합니다.
그중 오늘은 첫번째로 시츄 강아지 성격, 시츄 특징 등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시츄 특징 및 외모
머리는 사자, 골격은 곰, 다리는 낙타, 움직임은 금붕어 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평균 체중 : 5~7kg, 체고는 20~28cm
체형은 작고 두껍고 짧으며 근육질같은 몸매를 하고 있습니다.
털은 이중모로 아래로는 아주 부드러운 털이 밀집되어 보습효과를 가지고 있고 위에는 길고 풍성한 털이 자라 몸을 다 감싸고 있습니다.
색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얼굴의 양눈 사이에서 코끝까지 부분과 꼬리 끝부분이 하얀것이 좋은 품종이라고 합니다.
시츄 역사의 시작은 17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티벳 라사압소와 중국의 페키니즈의 혼혈이라고 합니다.
당시는 매우 신성시되던 존재로 특히 1800년대부터 1900년대 초기의 서태후때 궁을 중심으로 사랑받았습니다.
하지만 1911년 혁명으로 궁내에 있던 시츄 대부분이 죽임을 당하게 되고
1950년대 공산주의혁명때는 개를 키우는 것은 퇴폐의 상징이라 해 일반가정에서도 시츄를 비롯한 대부분의 강아지는 죽임을 당합니다.
그러나 이 이전에 유럽으로 건너간 시츄가 번식되어 서서히 전세계로 퍼져나가게 되었습니다.
시츄 성격
가족에 대한 애정과 신뢰감이 깊은 타입입니다.
신중한 성격이라 신뢰하기까지 시간은 좀 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한번 마음을 열면 아주 애교스러운 얼굴을 보여주는 사랑스러운 강아지입니다.
실내에서 노는 것도 좋아하지만 다른 견종과 비교하면 활동성이 떨어지고 완고한 성격입니다.
애교와 붙임성이 많고 차분하고 얌전하다고 다들 그러는 시츄.
하지만 자존심도 세고 고집도 아주 셉니다. 그래서 시츄를 교육시키려면 사실 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느긋하게 생각하고 천천히 교육시켜야 합니다.
시츄 수명
일반적인 수명은 11~15살 전후입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크고 장수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은 것이 시츄 특징입니다.
스무살정도까지 사는 시츄도 그다지 드물지는 않습니다.
시츄 질병
피부병이 많습니다. 유루증, 외이염에 잘 걸립니다.
눈이 크고 돌출되어 있는 편이라 안검내반증, 진행성망막위축증, 건성각결막염 등 눈병에 주의해야 합니다.
눈꼽이나 눈물등에 변화가 있을 때는 검사를 받아보세요.
식탐 강한 욕심쟁이 강아지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자존심강하면서 애교도 있는 시츄 성격 및 시츄 수명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